카카오엔터, 기업가치 1조 인정받아…산은서 1천억 투자유치
상태바
카카오엔터, 기업가치 1조 인정받아…산은서 1천억 투자유치
  • 정윤교 기자
  • 승인 2021.01.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산업은행에서 1천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산은의 이번 투자는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스케일업 투자(고성장하는 혁신 기업에 대한 대규모 투자)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투자금을 주요 사업 고도화와 신규 사업 영역 진출을 위한 기술 투자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업무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기업형 IT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019년 12월 출범 이래 종합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 '카카오i 클라우드' 등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테크·비즈니스·데이터·클라우드 등 다양한 IT인프라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클라우드 솔루션 플랫폼 카카오i 클라우드는 카카오의 데이터 구축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서비스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출범 1년 만에 1조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산은은 투자에 앞서 진행한 사전기술평가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최상위 등급을 부여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역량 등을 높게 평가한 결과"라고 밝혔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혁신 DNA와 IT 기술을 활용해 국내 전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고도화된 인공지능 엔진, 글로벌 최고 수준의 우수한 인재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