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네이버, '미래 모빌리티' 손 잡았다…협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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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네이버, '미래 모빌리티' 손 잡았다…협업 본격화
  • 이윤구 기자
  • 승인 2020.11.29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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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차그룹과 네이버가 혁신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경험 제공은 물론 미래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현대차그룹은 네이버와 함께 차량·플랫폼을 연계한 신규 서비스 출시 등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사업 협력, 모빌리티 서비스 시너지 창출, 중소형업체(SME) 대상 상생 모델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각 영역에서 관련 서비스 및 상품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현대·기아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한다.

또한, 네이버의 기능과 커넥티드 카 서비스도 연동할 예정이다.

예컨대 차량별 주행 정보와 연동된 네이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정비 시기에 대한 정보를 받거나, 네이버에 접속해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디지털키와 네이버 아이디 등을 통해 전기차 충전, 픽업&딜리버리, 세차 서비스도 구현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커넥티드카 및 친환경차,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등을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 유망 분야 등에서도 중장기적으로 협력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에 앞서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에 자체 개발한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상호 교류하는 체계를 갖춘 바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모빌리티 산업은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에게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분야인 만큼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실험을 통해 가능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전략기술본부 사장은 "자동차와 ICT의 결합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이동 편의를 증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을 혁신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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