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銀, 주거래우대 외화적립예금 출시…최대 0.2%P 우대
상태바
농협銀, 주거래우대 외화적립예금 출시…최대 0.2%P 우대
  • 송하린 기자
  • 승인 2020.10.1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은행이 오는 16일 원화 적금과 동시에 가입하면 교차우대금리를 제공하는 'NH주거래우대외화적립예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NH주거래우대적금' 가입고객이 'NH주거래우대외화적립예금'에 가입하면 0.1%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두 상품을 동시에 신규 가입할 경우 각각 0.1%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만 34세 이하 유스고객·자동이체 등록고객에게는 각각 0.05%P 우대금리를 준다. 기본금리는 적립금별 입금 당일 기간별 외화정기예금금리를 적용한다. 14일 기준 가입기간 12개월 기본금리는 연 0.21%다.

이 상품은 10달러 이상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적립식 외화예금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2개월, 가입통화는 미국 달러다. 오는 11월 말까지는 입금·지급거래 때 환율 우대를 90%까지 적용한다.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김평태 외환사업부장은 "코로나19로 금융환경 변동성이 커져 안전자산인 달러 금융상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원화 적금과 패키지 상품 형태의 외화적립예금을 은행권 최초로 출시해 고객들의 외화 자산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