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LG 커넥트' 개최…온택트로 스타트업 육성
상태바
LG, 'LG 커넥트' 개최…온택트로 스타트업 육성
  • 이미란 기자
  • 승인 2020.10.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가 온택트(온라인 대면) 방식으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나서며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

LG는 14일부터 이틀간 스타트업과의 교류 및 공동연구 개발을 모색하는 'LG 커넥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는 LG와 글로벌 스타트업, 나아가 일반인까지 접점을 넓혀 연결하며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 확대하겠다는 의미로 명칭을 스타트업 테크페어에서 LG 커넥트로 변경했다.

온라인 가상 전시관 형태로 열리는 이번 LG 커넥트에는 LG가 7개월간 공모를 통해 선발한 50개 혁신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헬스케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인공지능(AI) 솔루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로봇 분야의 독자 기술을 소개하고 제품을 시연한다.

가상 전시관은 PC나 모바일로 일반인도 쉽게 관람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와 앱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모빌리티 시장', 'AI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선진국 AI 현황' 등 스타트업 생태계 및 최신 기술 트렌드 관련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한다.

올해는 벤처캐피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등 전문가 평가뿐 아니라 행사에 참여한 일반인들의 온라인 투표를 합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3개 스타트업에 총 6천만원의 개발 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참여 스타트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으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는 참가 업체 중 협업 가능한 곳을 대상으로 공동 연구 개발(R&D)과 사업화 지원, LG사이언스파크 내 개방형 연구 공간 오픈랩 입주, 글로벌 홍보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2018년부터 참여했던 스타트업 가운데 현재 10여개의 업체와 기술 라이선스 체결, 공동 연구, 사업 제품화를 진행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