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태국 인터넷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상태바
KT, 태국 인터넷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 정윤교 기자
  • 승인 2020.09.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KT가 태국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시장에 진출한다.

KT는 태국 정보통신 기업 자스민 그룹의 계열사 자스민텔레콤시스템(JTC)과 '태국 IDC 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태국 내 신사업 개발을 위해 IDC 프로젝트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자금 조달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에 IDC 솔루션을 제안하고, 관련 기술과 솔루션 협력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KT는 2021년 하반기까지 태국 IDC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에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3월 KT는 자스민 그룹의 인터넷TV(IPTV) 서비스 회사 3BB TV와 IPTV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KT와 자스민 그룹은 태국 IDC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며 네트워크 가치 향상을 위한 공통 관심사인 IDC 사업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클라우드를 포함한 태국 IDC 시장 규모는 올해 약 1조2천억원(10억달러)에 이르며, 2025년까지 연평균 2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