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질본과 코로나19 백신 개발한다
상태바
SK바이오사이언스, 질본과 코로나19 백신 개발한다
  • 이미란 기자
  • 승인 2020.03.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국책과제 사업자로 선정됐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내의 학교, 연구소, 기업 등을 대상으로 입찰을 진행한 결과, 백신의 허가와 임상, 제조, 생산 등 제품화와 관련한 모든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를 최종 사업자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의 국내 유입 사례와 국내외에서 분석한 유전자정보를 기반으로 항원부위를 선별하고 서브유닛(바이러스의 일부를 포함한 항원) 백신 후보 물질을 신속히 개발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질병관리본부의 지원 아래 코로나19 서브유닛 백신 후보물질 제작에 필요한 항원 부위 선별 및 유전자 합성과 다양한 후보물질 제작, 생산, 확보를 수행한다.

또 면역원성 평가분석법 개발과 동물에서 후보물질의 효능평가 등의 연구개발(R&D)을 진행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신종 감염병 대유행 시 빠르게 적용이 가능한 백신 제조 기술 플랫폼을 확보하기 위한 R&D에 돌입한 바 있다.

기존에 없던 호흡기 감염병 변종 바이러스가 출현하더라도 동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빠르게 백신 개발에 성공할 수 있는 범용성과 고병원성 바이러스를 고려한 높은 안전성을 갖춘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으로 현재 비임상(동물임상) 준비를 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신설된 백신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 3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와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 자체 개발 백신을 보유하고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