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고객서비스, 카드사 고객센터 첫 노조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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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고객서비스, 카드사 고객센터 첫 노조설립
  • 변명섭 기자
  • 승인 2021.11.12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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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카드의 상담업무 자회사 삼성카드고객서비스가 카드사 고객센터로는 처음으로 노동조합을 설립했다.

12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고객서비스는 최근 노동조합을 조직했다.

삼성카드는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본사에서 콜센터를 분리해 지분 100%를 보유한 삼성카드고객서비스를 설립했다.

국내 대부분의 카드사가 외부에 콜센터 업무를 도급하는 방식인 반면에 삼성카드는 자회사를 설립해 고객센터의 질을 높인 것으로 평가를 받아왔다.

삼성카드고객서비스는 이번 노조 설립을 계기로 고용 부문의 개선을 요구할 방침이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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